『「정의, 창의, 진실」이라는 사훈을 바탕으로 전 임직원의 인화단결을 통해 회사정상화 및 재도약의 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1년 새해를 맞아 인쇄회로기판(PCB) 생산업체 이지닷컴의 신임 사령탑의 자리에 오른 이익형 사장(49)은 『지난해 8월 2년반 만에 회사가 화의에서 벗어남에 따라 이지닷컴의 향후 진로에 대해 업계 관계자와 주주여러분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것 같다』며 『중요한 시기에 회사경영을 책임지는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 사장은 삼성반도체와 코리아써키트를 거쳐 기라정보통신 PCB부문 상무를 역임한 엔지니어 출신의 기술전문 경영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비전 확립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앞으로 속도경영과 품질경영을 바탕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데 최우선의 가치를 둘 생각이다.
『전자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지는 정보화시대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속도경영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 가격품질과 납기품질, 제품품질, 서비스품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체제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지닷컴은 올해 주력 생산품목을 고다층 PCB와 특수 PCB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전환하고 표면실장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전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추진해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외형면에서 부도이전의 매출규모를 달성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또 그동안 주문물량이 크게 줄었던 기존 해외 거래업체와의 관계복원에 나서는 한편 유럽지역 업체들을 대상으로 신규 거래선 발굴작업을 강화해 수출물량을 늘리는 데도 주력할 방침이다.
『해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빌드업기판 생산을 위한 포토비아 공법을 도입하고 초미세회로 설계기술을 확보해 향후 시장환경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장은 이지닷컴이 앞으로 연평균 30%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기 위해서는 지금 비록 상황이 어렵더라도 연구개발(R&D)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 미래를 대비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회사의 성장이 전 임직원의 복지향상으로 이어져 모두가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 작게나마 이익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현재 안산지역 불우노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한번씩 무료로 점심을 대접하고 있는 일을 여건이 허락하는 대로 확대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생각입니다.』
이 사장은 『회사가 화의에서 벗어난 이후 전 임직원이 제2의 창업을 했다는 마음으로 회사발전을 위해 똘똘 뭉쳐 일하고 있다』며 『이지닷컴을 관심과 애정을 갖고 지켜봐달라』고 부탁했다.
<김성욱기자 sw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