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커뮤니티>7회-엔티카-신화창조 태권브이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 정의로 뭉친 주먹 로보트 태권….」

신화창조 태권브이(http://club.entica.com)는 지난 99년 9월 엔티카에 설립한 만화 마니아를 위한 커뮤니티 클럽이다. 여기에서는 만화영화가 흔하지 않던 시절에 만들어진 태권브이를 비롯해 「공룡100만년 똘이」 「독수리 5형제」 「똘이장군」 「전자인간 337」 「태권동자 마루치 아라치」 등 지나간 애니메이션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85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서울과 각 지역별 오프라인 모임이 활기를 띠고 있다.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만화영화 상영회를 열어 태권브이를 그리워하는 세대는 물론 이를 알지 못하는 세대도 참석해 세대간 공감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 때문에 다른 클럽에 비해 회원끼리 결속력이 강한 것이 장점이다.

신화창조 태권브이는 방대한 자료를 갖고 있는 동호회로 유명한데 극장에서 영화 상영 당시 제작한 각종 홍보물·포스터·입장권·주제가·만화책과 같은 애니메이션 자료 2000점을 사이버 공간에 전시하고 있다. 매주 엔티카 클럽 채팅방에서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으며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하면 지금은 구하기 힘든 캐릭터 프라모델을 선물로 받을 수도 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