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어린이용 홈페이지 저작도구인 「애드라 웹에디터 1.0」을 선보이며 교육용 소프트웨어 사업을 시작한 애드라닷컴(대표 유영환 http://www.addra.com)은 에듀넷과 공동으로 일선 교사들에게 필요한 교수학습활용 템플릿을 제작, 제공하는 한편 이를 교육전문 유통사와 함께 홍보해 올해 교육 시장의 30%를 점유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애드라웹에디터」는 어린이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으로 사용법의 편리함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제작을 할 수 있다. 즉 마우스를 이용해 각종 이미지와 글자를 드래그 앤 드롭해 옮겨놓기만 하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편리성과 함께 사용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는 4000종에 달하는 갖가지 클립아트를 제공해 개성있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또 게시판, 방명록, 카운터 등 홈페이지에 필요한 각종 요소가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으로 제공돼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보다 고급스런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제작뿐 아니라 어린이들이 홈페이지를 제작하면서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적인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크레용 프로그램과 글자를 그림으로 바꾸는 프로그램도 들어있다.
애드라닷컴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홈페이지를 만든 사용자에게 무료 호스팅 및 웹메일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만들자마자 곧바로 웹에 올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애드라닷컴은 조만간 이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애드라 웹에디터 2001」을 출시할 예정이다. 「애드라 웹에디터 2001」은 프레임 기능, 테이블 삽입·편집기능, 플래시,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삽입기능을 강화해 보다 역동적인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