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내 인터넷 솔루션 벤처기업인 엔코모닷컴(대표 강용호 http://www.ncomo.com)은 대규모로 웹사이트를 자동 구축할 수 있는 「페이지플로 엔진(pageflow engine)」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사이트 구축 솔루션인 「페이지플로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페이지플로 엔터프라이즈는 서버에서 독립된 웹사이트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으며 각종 회원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통합관리, 통계관리 등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서버에서 생성된 각 웹사이트에서는 전자게시판과 웹메일링 리스트, 전자앨범, 투표 및 설문조사, 문서관리, 채팅과 같은 다양한 기능이 컴포넌트로 제공된다.
또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쉽도록 필요한 기능의 추가와 삭제가 자유로운데다 HTML 페이지를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응용 범위는 초·중·고·대학 및 단체 등 커뮤니티 구축을 희망하는 관련기관과 ISP 관련업계 등 다수의 독립된 홈페이지를 구축하려는 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강용호 사장은 『현재 구매자의 웹서버에 독립적인 홈페이지 구축이 가능토록 하는 소규모 사이트 구축용인 「페이지플로-i Pack」버전을 개발중에 있다』며 『오는 6월중 패키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42)864-0670
<대전 =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