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코리아(대표 김용대)의 「SGI오닉스3000」 시리즈는 최고 수준의 슈퍼컴퓨팅 기술과 비주얼라이제이션 기능을 결합해 3D그래픽과 이미지, 비디오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제품군은 첨단과학·엔지니어링·연구 분야에서 고성능 컴퓨팅을 원하는 전문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비주얼라이제이션을 이용해 통찰력을 얻고자 하는 사용자와 멀티프로세서 슈퍼컴퓨팅으로 입문하는 고객 모두에게 최적의 기능과 예산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시스템이다.
ccNUMA 아키텍처에 기반을 둔 「오닉스3000」시리즈는 획기적인 성능과 처리속도, 넓은 대역폭과 병렬 컴퓨팅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는 모듈, 기존 프로그래밍 환경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확장이 가능한 시스템 대역폭, 신속한 메모리 액세스 등을 지원해 유연성과 확장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차세대 그래픽 서브시스템인 「인피니트리얼리티3」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며 「지오메트리엔진프로세서」는 기존 CPU에서 처리하기 힘든 이미지 프로세싱을 담당한다.
「오닉스3400·사진」은 부문별 솔루션을 실행하기에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4개의 CPU부터 32개의 CPU까지 확장할 수 있다. 최대 8개의 풀그래픽 파이프라인과 8명의 동시 그래픽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대규모 비행 시뮬레이터, 자동차 스타일링과 엔지니어링 분석을 위한 리얼리티센터, 우주 전체를 탐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천문관 등을 가동하는 파워하
우스로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