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버 전문 제조업체인 두리네트워크(대표 이한열)의 서버 제품명은 굿모닝서버다. 이 중에서 주력 모델은 「GMS-R2000」이다.
굿모닝서버는 플래시메모리카드를 활용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GMS-R2000은 편의성과 안정성 외에 기본 사양과 확장성을 높인 제품이다. 6개의 베이를 기본 제공하고 듀얼 채널 울트라160 스카시를 지원하며 발열량을 최소로 줄였다. 굿모닝서버의 기존 모델들이 저가시장형 모델이었다면 이 제품은 중저가 시장공략을 위한 것이다.
두리네트워크는 침체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서버와 관련 소프트웨어를 묶은 패키지 상품을 개발했다. 이는 직접판매방식과 임대방식 두가지로 진행된다. 이로써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합리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굿모닝패키지 시리즈와 같은 어플라이언스 서버는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에 미리 설치된 상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복잡한 설치과정을 단축할 수 있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따로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뿐 아니라 가격면에서도 저렴하다.
이 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패키지 상품은 굿모닝패키지100과 굿모닝패키지101 두가지다. 굿모닝패키지100은 웹메일, 커뮤니티, 웹하드, 개인일정관리 기능 등이 통합돼 있는 것으로 홈페이지 상에서 회원관리와 특화된 서비스 공급을 원하는 업체에 필요한 솔루션이다.
굿모닝패키지101은 차세대 그룹웨어 솔루션으로 영업관리, 전자결재, 문서관리 기능에 전자우편, 커뮤니티, 일정관리 기능이 더해진 것이다. 각종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총체적인 역량 발휘를 원하는 기업에 적합한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두리네트워크는 플래시메모리카드를 활용한 백업 솔루션인 굿모닝 오토리커버리 솔루션(GMARS)을 개발했다. GMARS는 리눅스뿐 아니라 솔라리스 기반에서도 손상된 하드디스크의 데이터와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 복구 솔루션과는 달리 플래시메모리카드를 활용, 착탈식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간단하고 안정적인 복구를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