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채팅사이트인 미스앤미스터즈넷이 봄맞이 싱글 탈출 「커플 마케팅」을 시작했다. 「캐스팅 페스티발」이라는 이름의 이 행사는 버거킹(http://www.burgerking.co.kr)과 미스앤미스터즈넷(http://www.missnmrs.net) 홈페이지를 방문한 네티즌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 행사를 벌여 PC 카메라, 놀이공원 이용권, 미스앤미스터즈넷 정회원권 등을 제공한다.

◇검색포털서비스 알타포탈(대표 류준걸 http://www.altavista.co.kr)이 복권 전문 사이트인 로팝(http://www.lopop.com)과 제휴를 맺고 28일 알타로팝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검색엔진을 통한 우선 노출 온라인 광고와 복권 이벤트를 접목시킨 서비스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복권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된다.

◇인터넷 복권 사이트를 운영하는 한국인터넷복권이 최근 주주총회에서 회사 이름을 타이거풀스아이(대표 성백진 http://www.helloluck.com)로 변경했다. 타이거풀스아이는 체육진흥투표권 수탁사업자인 한국타이거풀스의 관계사로 기존 온라인 복권 유통 사업에서 온라인복권·체육진흥투표권을 포함한 아시아 최대의 종합 스포츠와 게임 전문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회사이름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콘텐츠 전송 서비스업체인 필라민트네트워스(대표 오명철 http://feelamint.com)가 SBSi(대표 박찬근·윤석민)와 손잡고 동영상 콘텐츠와 광고·전자상거래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키로 했다. 이번 제휴로 필라민트는 8개 ISP네트워크에 분산 설치된 90여개 서버를 통해 SBS사이트에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브라우저 개발업체인 엑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연정)가 유무선인터넷 콘텐츠 빌링시스템 「X-빌」과 「MX-빌」을 개발했다. 지난 6월부터 개발에 착수해 이번에 선보인 이 솔루션은 시간별·건별 종량제, 정액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과금할 수 있으며 수납·정산·결제·사용자 관리와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 또 복잡한 절차 없이 원스톱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다양한 지불게이트웨이(PG)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