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유지태 주연의 인터넷 영화 ‘MOB2025’를 공동제작 중인 3차원 가상도시 운영업체 다다월즈(대표 이만동 http://www.dadaworlds.com)는 영화 개봉에 앞서 2일부터 네티즌이 영화 속 주인공 아바타를 선택해 게임과 퀴즈를 푸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다월즈가 마련한 가상공간에서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모두 3가지로 실제 영화 촬영에 이용된 세트장 외에 영화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배경이 제공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영화의 스토리 전개에 따른 게임’으로 모두 여섯 단계인 게임에서 네티즌은 각 단계마다 설치된 관문을 통과하고 퀴즈를 풀어야만 다음 단계로의 체험을 계속 진행할 수 있다. 모든 단계를 통과한 네티즌에게는 게임을 완료한 시간에 따라 랭킹이 매겨지고 랭킹에 따라 경품이 제공된다.
두번째 이벤트는 ‘보물지도 찾기’로 보물이 숨겨져 있는 장소를 발견한 네티즌은 사이버머니 및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세번째 이벤트는 ‘퀴즈’로 네티즌들이 영화와 관련된 퀴즈를 푸는 형식이다.
퀴즈에 도전한 네티즌은 1단계부터 10단계까지의 문제를 풀게 되며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경품의 종류가 달라진다. 이들 이벤트는 오는 5월 27일까지 8주간 계속되며 다다월즈와 MOB2025(http://www.mob2025.com)에 접속, 참가할 수 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