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모바일게임전문업체:언와이어드코리아

언와이어드코리아(대표 이근수)는 지난해 4월 설립된 무선인터넷게임 개발업체로 모바일게임과 모바일솔루션, 모바일광고 등을 핵심사업으로 벌이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모바일게임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30종 이상의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다.







언와이어드는 WAP 기반 기술과 내장형(임베디드) 자바 등 최신 모바일 기술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5년 이상 경력의 기술자와 게임 기획자, 시나리오 전문가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게임 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최근에는 사냥 시뮬레이션게임인 「VR­헌터스」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으로 군부대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인 「배틀 스퀘어」 「모바일 알까기」, 유무선 네트워크게임인 「슬램」 등의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매달 5종 이상의 WAP·ME·VM게임을 이동통신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 회사는 현재 5개 통신사의 VM전용 네트워크 배틀서버를 제작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언와이어드는 지난달 초 대만 최대의 이동통신사업자인 TCC에 「루디판테스 스토리」 「M­피싱」 등의 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한 언와이어드는 지난달 일본 4대 종합상사인 마루베니상사 계열의 마루베니텔레콤과 무선인터넷 콘텐츠 수출입에 관한 전략제휴를 체결, 앞으로 마루베니상사와 공동으로 일본시장은 물론 동남아시장에도 공동 진출하기로 합의했다.







<최승철기자 rockit@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