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자신문 「이타임즈인터넷」창립 1돌

국내 최고의 지식정보종합지인 전자신문이 세계적인 IT 전문포털을 목표로 지난해 설립한 이타임즈인터넷(대표 공종렬 http://www.etimesi.com)이 10일 창립 1주년을 맞았다.

이타임즈인터넷은 그동안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IT 전문포털이란 이름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숨가쁘게 달려왔다.

전자신문의 온라인 뉴스서비스인 「이티뉴스(http://www.etnews.co.kr)」를 주관해온 뉴미디어사업본부로부터 분사, 지난해 4월 출범한 이타임즈인터넷은 지난해 9월 이타임즈인터넷(http://www.etimesi.com)서비스를 발표하며 IT 전문포털로의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타임즈인터넷은 이를 시작으로 IT 전문 온라인쇼핑몰인 「ETI쇼핑(http://www.etishopping.com)」, IT 전문 구인·구직 서비스인 「ETI JOB(http://www.etijob.com)」등을 잇따라 오픈했다. 지난 2월엔 전자신문 영문 뉴스서비스 「ETI English(http://www.etienglish.com)」를 오픈하며 한국 IT산업의 세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타임즈인터넷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난 3월 인터넷 전자신문 뉴스서비스를 비롯해 각 채널들에 대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둔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IT 전문포털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범한 지 불과 1년 만에 이타임즈인터넷이 최고의 IT 포털로 자리잡게 된 것은 무엇보다 국내 전자·정보통신업계 전자신문 애독자들의 열렬한 성원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이타임즈인터넷은 창립 1주년을 맞아 이달 한 달 동안 각 채널을 통해 애독자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우선 전자신문 뉴스사이트에서 이벤트용 통합 게시판을 개설, 이타임즈인터넷 1년에 대한 평가를 비롯해 사이트 오류 지적, IT산업에 대한 의견 등을 받으며 ETI 쇼핑사이트에서는 현재 판매 중인 제품에 대한 제품 리뷰 중 추천 비율이 높거나 우수한 글을 올린 사용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IT 전문 구인·구직사이트에서는 충실하게 작성된 이력서를 등록한 사용자에게 경품을 지급,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이력서 등록자의 양적 확대에만 주력해온 기존 온라인 구인·구직사이트들과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ETI Englisg」에서는 해외 사용자를 대상으로 국내 IT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평가하는 온라인 설문조사 등을 실시한다.

공종렬 이타임즈인터넷 사장은 『국내 인터넷산업과 닷컴기업들이 일시적인 경제환경 악화로 기초가 흔들리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지만 이타임즈인터넷은 어떤 상황에서도 21세기 희망은 IT라는 자부심을 가질것』이라며 『지난 1년의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보다 더 노력해 국내 IT업계에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