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젠(대표 안준영 http://www.nitgen.com)은 온라인 지문인증 솔루션인 시큐아이바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시큐아이바스에 대해 지문인식기술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환경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에 설치, 지문인증을 통한 보안기능을 제공하는 서버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에 특허출원된 OTT(One Time Template)기술을 통해 지문 템플릿에 일회성과 고유성을 부여, 네트워크상에서의 지문정보 도난을 통한 해킹을 철저히 방지하도록 설계됐다.
또 이 제품은 지문정보의 유효기간을 설정하거나 지문 DB 조작 방지용 추가보안장치를 설계하는 등 기존 인증솔루션의 보안성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지문 등 생체정보가 해커들에 의해 네트워크상에서 도용되는 사고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시큐아이바스는 시스템관리자가 서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해당 시스템의 개별사용자들이 클라이언트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지문인식기와 함께 사용하는 방식으로 구현된다.
니트젠 안준영 사장은 “인터넷뱅킹, 사이버트레이딩, 원격교육 등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네트워크상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선결과제인 만큼 지문인식을 이용한 사용자인증의 시장가치는 클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용석기자 ys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