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씨앤씨: DVR
성진씨앤씨(대표 임병진 http://www.sjcnc.com)는 이번 전시회에 주력제품군인 디지털영상저장장치(DVR), 디지털녹취기(DVrS), 인터넷 웹캐스팅 및 인터넷방송 시스템 등을 전시한다.
DVR 전문 제조업체였던 성진씨앤씨가 신제품 개발 및 사업군 확장을 통해 DVrS와 인터넷방송장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것은 지난해 하반기.
성진은 기존 DVR시스템 ‘DiSS’ 시리즈의 안정화 및 성능 업그레이드 작업과 함께 ‘디지털 녹취기’ ‘네트워크 카메라 서버’ ‘인터넷방송 시스템’ 등 세계적인 수준의 신제품을 개발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DVR 및 출시 신제품 모두를 선보였다.
성진씨앤씨의 ‘CM8000V’는 영상과 음성을 자연스런 영화같이 완벽하게 접목시켜 동영상으로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실시간 저장,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디지털 녹화 시스템의 품격을 상승시킨다는 야심찬 기획아래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각 채널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 녹화 및 전송으로 피사체의 행위를 끊김없이 구현하는 DVR시스템이다.
또한 성진씨앤씨에서 개발한 녹취기(voistore)는 경쟁제품과 비교할 때 최소 4.5배의 고압축률과 높은 품질, 저렴한 가격의 디지털 녹취 시스템이다.
성진씨앤씨는 설립 이후 하이브리드 MPEG/웨이블릿 영상 압축 알고리듬, 고기능(enhanced) MPEG1 칩, 고해상도 컬러 멀티쿼드(multiQuad) B/D 등을 독자개발했으며, 올해 초 미국의 메이저 폐쇄회로(CC)TV업체인 바이콘(Vicon)과 1500만달러 규모의 DVR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시장에서의 급격한 매출신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디암: 홈DVR
아이디암(대표 탁찬길)은 이번 전시회에 가정용 디지털영상저장장치(DVR)인 홈DVR와 소형 전화기식 무인경비기(모델명 맨키퍼)를 출품한다.
PC에 장착되는 PCI카드 타입인 홈DVR는 저렴한 가격에 DVR의 다양한 기능을 보유했으며 고해상도의 코덱 사용으로 선명한 화질과 프린터 출력을 제공한다.
1화면 및 4화면, 로테이션 등 3가지의 화면분할 모드를 제공하며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영상자료의 검색속도를 10단계로 조정하면서 카메라별·일별·시간별로 즉시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근거리통신망(LAN)·전용선·디지털가입자회선(xDSL)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지 감시가 가능한 이 제품은 오토모션 감지기능을 내장, 최소용량으로 장기간 녹화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일반 TV에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며 각종 센서와 카메라 등을 사용할 수 있고 디지털 출력을 매트릭스 방식으로 구성, 사건 발생시 방범·방재기능을 수행한다.
맨키퍼는 열감지센서를 이용, 불청객을 감지해 무선호출기나 유무선전화기로 통보하는 소형 전화기식 무인경비기로 송수화기 없이 양방향 통화를 제공하며 무선호출기 1대와 전화기 5대까지 통보가 가능하다.
외부에서 모드 변경 및 사이렌 작동이 가능한 이 제품은 정전시에도 입력된 전화번호가 지워지지 않고 건전지를 넣어두면 정전을 자동으로 통보해준다.
아이디암은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 외에도 프레임 수를 30프레임으로 늘리고 GUI(Graphic User Interface) 방식의 프로그램을 사용한 홈DVR를 개발, 4월중 출시할 예정이다.
◆태성엠아이에스: 무선영상전송장치
태성엠아이에스(대표 한현택 http://www.tsmis.co.kr)는 이번 전시회에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웨이브 무선영상전송장치를 출품한다.
이 제품은 카메라의 영상과 음성을 마이크로웨이브파를 이용, 무선으로 전송해 확인하는 시스템으로 도서지방과 하천 등 유선설치가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지역과 건설현장, 산업현장 등 간이카메라를 설치해야 하는 지역, 굴착공사가 불가능한 지역, 통제구역 및 위험지역의 원격감시 등에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안테나의 종류에 따라 70㎞까지 전송 가능한 이 제품은 4채널 사용이 가능하고 온도·습도·먼지 등 외부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소비전력이 적어 태양전지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웨이브 외곽보안감시기도 출품한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의 CIAS가 개발한 시스템에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외곽전용감지기로 연동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감지된 물체의 크기와 속도를 모니터에 파형의 변화로 나타내며 이를 바탕으로 운영자가 경보의 레벨을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외곽에 설치할 때 자주 발생하는 작은 동식물들의 움직임에 의한 잘못된 경보를 막을 수 있어 보안지역내에서 효과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지능적인 감지기다.
마이크로웨이브 감지기는 한 세트당 4∼200m까지의 감지거리에 사용 가능하며 일반주택의 보안에서부터 발전소, 기지국, 군대와 같이 1급보안을 요하는 지역까지 완벽한 보안을 실현한다.
◆뉴태코:출입통제시스템
뉴태코(대표 김석진 http://www.newtaecor.com)는 이번 전시회에 기계식·근접식 카드잠금세트 및 카드리더, 출입통제스템 등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 무선 근접식 카드잠금세트는 한장의 카드로 경제성 있는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 최고의 신뢰도를 제공하고 출입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출입을 간편하게 통제할 수 있다.
단독형 근접식 카드리더는 출입제한지역의 통제, 빌딩이나 대단위 아파트, 기숙사 등의 공동출입문과 주차장 등의 출입통제용으로 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카드의 칩 코일과 자석이 내장된 콤비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콤비카드로 근접식 리더와 기계식 카드키를 작동시킬 수 있으며 여러개의 출입문에 대해 상황에 따라 경제적인 가격으로 완벽한 출입통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출입통제용 장비를 회사 자체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사용환경에 따라 다양한 카드를 공급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기계식(자석식) 카드키는 아파트 출입문이나 견고한 고급문, 기숙사, 개인주택 등 방범대책이 필히 요구되는 모든 출입문에 적용 가능하며 배터리나 전원연결이 불필요한 반영구적 기계식 카드잠금장치로 재질이 견고하고 설치가 쉽다.
선택사항으로 트리섹 기능을 내장하면 키카드 분실시 제품을 분해하지 않고도 외부에서 손쉽게 3∼15개의 ID코드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 연동해 사용하면 여러개의 출입문에도 매우 편리하고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입통제가 가능하다.
◆웹게이트: 웹서버카메라
웹게이트(대표 홍근선, http://www.webgateinc.com)는 이번 전시회에 웹서버카메라 ‘웹아이’와 디지털저장장치(DVR) ‘아이렉’을 출품한다.
웹아이는 PC 없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내장형(임베디드) 리눅스 기반 웹카메라 서버로 32비트 명령어축약형컴퓨팅(RISC)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의 강력한 웹서버와 JPEG에 비해 압축률이 30% 우수한 웨이블릿 알고리듬 기반의 디지털 영상 압축 칩을 사용, 최고 100명의 동시접속자에게 실시간 영상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선명한 화질과 초당 최대 30프레임에 이르는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하며 제품의 안정성을 극대화했다는 특징이 있다.
지난 크리스마스때 미국 록펠러센터(http://www.rockefellercenter.com)에 설치돼 인터넷으로 크리스마스 풍경을 중계한 바 있으며 현재 부산 바다TV(http://www.badatv.com)에서 부산지역 교통상황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네트워크 기반의 DVR인 아이렉은 초소형 카메라 스타일이면서도 4채널을 지원하는 강력한 성능의 DVR로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와 네트워크 장치를 내장하고 있어 네트워크에 접속하면 원격지에서도 전용 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 영상 및 저장된 영상을 검색·관리할 수 있다.
특히 파일관리 시스템을 내장, 갑작스런 정전에도 저장된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며 1채널에서 100채널 이상으로 확장이 용이한 분산형 시스템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원격지 감시기능까지 제공하는 아이렉에 사용된 독창적인 기술들은 이미 국내특허를 획득했으며 미국·일본·유럽 등에서도 특허출원중이다.
이와 함께 웹게이트는 100대 이상의 카메라를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통제 감시할 수 있는 초대용량 감시솔루션인 디지털녹취기도 출품한다.
◆아이디테크: 출입통제시스템
무선(RD) ID시스템 전문업체인 아이디테크(대표 강필경 http://www.idteck.)는 이번 ‘국제 정보보호 및 보안기기전’에 고주파(RF)리더기·카드·컨트롤러·지문인식기 등 다수의 제품을 출품한다.
이 가운데 주력제품은 카드식 단문 출입통제기와 카드식·지문인식 방식의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기 등. 그동안 모토로라로부터 수입판매하던 것에서 벗어나 이 회사가 자체 개발, 역수출하는 성과를 올린 제품이기도 한 이들 제품은 UL·FCC·CE 등 각종 국제규격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품질을 인정받는 제품이다.
특히 카드식 단문 출입통제기인 ‘스타 100R’은 128개의 카드ID 또는 비밀번호 저장이 가능하고 RF모드 및 비밀번호모드와 이 두가지를 결합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외출시에는 안전 또는 방범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카드식·지문인식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기인 ‘스타핑거 007’은 700개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RF모드와 비밀번호모드 외에 지문모드를 조합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인식모드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해 신뢰성을 높였다.
이 회사는 이들 제품에 첨단 서구식 디자인을 적용, 해외 각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어 올해 30여개의 해외 현지대리점을 통해 약 50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리는 동시에 그동안 거의 전량 수입해온 RF제품에 대한 수입대체 효과도 1000만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