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젠, 시큐어넥서스와 VPN솔루션 선보여

 니트젠(대표 안준영 http://www.nitgen.com)은 하드웨어 보안 전문업체인 시큐어넥서스(대표 류대현 http://www.xecurenexus.com)와 공동으로 지문인증 기술과 연동해 보안성을 향상시킨 VPN(Virtual Private Network) 솔루션 ‘시큐어VPN 3000시리즈(XecureVPN 3000 Series)’를 개발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큐어 VPN3000시리즈는 공중망을 기반으로 한 VPN 솔루션의 선결 과제인 정보보안을 위해 니트젠의 지문인증 기술을 이용, 다른 VPN솔루션들과 차별화했으며 세계 표준 암호화와 인증 및 키 관리방법을 이용해 데이터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또 국산 하드웨어 기반의 VPN으로는 최고인 120M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내며 동시에 6만5536명의 접속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관리 컴퓨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터 각각에 지문 데이터 정보를 저장해 인증을 받은 후 로그온하여 시스템에 접속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니트젠 안준영 사장은 “공중망에서 전용망과 같은 보안을 제공하는 VPN솔루션은 네트워크 보안 분야 중 매우 중요하며 니트젠의 지문인식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보안성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 및 해외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큐어VPN 3000시리즈는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2001년 국제정보보호 및 보안기기전 (Security World Expo 2001)을 통해 일반인에 공개된다.

<용어설명>

 VPN:가상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어. VPN은 공중망(Public Network)상에서 사설망(Private Network) 구축이 가능케 하는 기술 및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인터넷망을 마치 전용선으로 사설망을 구축한 것처럼 사용하게 함으로써 기존 사설망 구축시 필요했던 통신망 장비, 소프트웨어 초기 투자 비용 및 인적·물적 자원 절감이 가능하다.

<김용석기자 ys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