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기업용 솔루션 전문업체인 SAP(회장 헤닝 카거만·하소 플라트너)이 개최하는 전문 솔루션 행사인 ‘사파이어2001’이 SAP 솔루션 사용자들과 정보기술(IT)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월요일 오전 10시(현지 시각) 하소 플라트너의 개막 연설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SAP의 솔루션 중 특히 고객관계관리(CRM), 공급망관리(SCM), 엔터프라이즈 포털, e마켓플레이스 관련 솔루션들이 집중 소개되며 베텔스만·컴퓨터서비스솔루션·메리타·피렐리·지멘스·피두시아·코카콜라·질레트·두룩스 등 업체들이 참여해 자사의 IT 구축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성공적인 e마켓플레이스 구축방안과 엔터프라이즈 포털 구축전략, 공급망 구축전략 등에 대해서도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23일 개막 첫날에는 SAP의 공동 창업자이며 현 CEO인 하소 플라트너 회장이 ‘새로운 신경제를 위한 비전’을 주제로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그는 신경제하에서의 기업들의 신속한 고객정보 축적, 고객들의 충성도 제고 및 효율적 협력업체간 네트워크 구축방안 등에 관해 발표하게 된다.
이어 행사 둘째날에는 헤닝 카거만이 ‘새로운 신경제를 위한 솔루션’에 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리스본(포르투갈)=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