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트리닷컴, 웹팩스민원시스템 판매

 ‘이제부터는 인터넷상에서 각종 민원증명을 신청하세요.’

 대덕밸리 벤처인 위트리닷컴(대표 김상묵 http://www.wetree.com)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인터넷에서 민원증명 신청이 가능한 웹팩스민원시스템을 개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을 행정기관에서 설치할 경우 해당 관내 민원인들은 인터넷을 통해 호적 등·초본 및 제적부 등·초본, 토지대장 등본, 대학 성적·졸업증명 등 각종 민원 증명서류를 신청할 수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증명서류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 행정기관에서는 그동안 수작업으로 일일이 처리해야 했던 민원 증명 발급 업무를 웹팩스민원시스템이 자동 처리함으로써 인력낭비를 줄이고 증명서류 발급처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송파구청은 지난달 말 위트리의 웹팩스민원시스템을 채택, 시연회를 갖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송파구청은 이 시스템 설치로 기존 5∼7종에 불과한 무인민원발급기의 민원서류 발급 대상을 25종으로 늘렸다.

 김상묵 사장은 “제품 도입시 행정기관에서는 행정업무 간소화로 대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는 7∼8월에는 휴대폰 등 이동통신을 통해서도 민원 증명 서류 신청이 가능하도록 제품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