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인터넷기업인 SK넷츠고(대표 김정수 http://www.netsgo.com)는 네티즌들에게 무한한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슬로건을 ‘endless Love netsgo’로 새롭게 바꾸고 소중한 사람에게 영원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백일후愛’ 페스티벌을 마련한다. 6월 30일까지 넷츠고 사이트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 종합인터넷기업 유니텔(대표 강세호)은 8일 유니실버㈜와 공동으로 노인모시기 1일 자녀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자원봉사로 나선 직원들이 하루 동안 자녀가 돼 만성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과 함께 가벼운 산책과 오락 등의 시간을 갖게 된다. 유니실버 내 노인들뿐 아니라 사전 신청을 받은 만성질환 노인들도 함께 참여하게 되며 유니텔 측 자원봉사자 및 의사·간호등 총 4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 사이버교육 전문업체인 영산정보통신이 온코리아닷컴(http://www.On-English.com)와 공동으로 온라인교육 솔루션 컨소시엄을 구축하고 홍콩 아이펀시티(IFUNCITY)에 4만여달러 규모의 실시간 주문형 사이버교육시스템 ‘GVA 2000’을 수출키로 했다. 아이펀시티의 경우 홍콩 및 중국·대만 등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및 게임 포털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 포털사이트 MSN(http://www.msn.co.kr)이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5일간 MSN 메신저를 이용한 데이트 이벤트 ‘퀸카와의 멋진 데이트! 메신저로 잡아라!’를 연다. MSN이 미리 섭외한 10명의 여대생 모델 중 한 명을 자신의 데이트 희망 상대로 정한 후 메신저 채팅을 통해 3분 내 상대를 웃기면 데이트 기회와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데이터 동기화 솔루션 전문업체인 웹싱크(대표 김의용 http://www.websync.co.kr)는 7일 자사 데이터 동기화 솔루션인 ‘트라이싱크’를 다운로드해 사용자 PC에 설치하면 인터넷과 사용자 PC의 아웃룩 데이터를 자동으로 일치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웹싱크는 앞으로 일정·북마크·e메일 등을 모두 동기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며 연내휴대폰과 데이터 동기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