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포몰닷컴(http://www.compomall.com 대표 김진국·사진)은 국내 4대 전자부품 집단상가인 구로 중앙유통상가, 용산전자랜드, 아세아상가, 세운상가 등의 개별업체 부품 데이터베이스(DB)를 한데 묶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B2B 전문 사이트다.
전자부품 e마켓의 핵심은 콘텐츠와 커뮤니티이며 이를 기반으로 커머스가 이루어지는데 국내 e마켓플레이스들의 현실은 당장의 수익을 목적으로한 커머스에 집착하는 기형적인 형태를 띠고 있다는 것이 콤포몰의 주장이다.
이에 따라 이 회사는 집단상가들의 사이트를 개발, 이들의 모든 정보가 콤포몰 사이트에 모이게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60여개의 사이트를 구축해 콤포몰과 연동시키고 있으며 올해 안에 그 수를 150개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콤포몰에는 국내 전자부품 판매업체의 대부분인 4000여개사가 입주해 있으며 이들이 보유하고 있는 재고정보가 주·월별로 업데이트된다. 현재 약 50여만건의 최신정보를 확보했고 일일 구매 및 판매의뢰 건수는 각각 80여건에 이르고 있다.
특히 e비즈니스에 대한 인식이 부족, B2B 거래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실정을 감안해 20여차례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방향을 컨설팅함으로써 집단상가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국내의 모든 콘텐츠와 커뮤니티가 모이는 내년에는 전자부품 부동재고 경매 및 구매 대행업무를 실시해 실질적인 e마켓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올 예상매출은 3억원이다.
<명승욱기자 swmay@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