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엔
풀 3D 온라인 게임인 ‘아스트로 엔(AstroN http://astron.astronest.com)’은 한국 공동관에 참여하는 아스트로네스트와 네오액트가 심혈을 기울여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게임이다.
완벽한 3차원 그래픽을 바탕으로 눈부신 광원 효과와 화려한 특수 효과를 구현하고 있으며 우주공간·소행성·폐 우주 정거장 등 다양한 맵에서 우주 생물을 사냥하거나 상대 종족과의 전투를 벌이게 된다.
게이머는 파일럿을 성장시키고 100여종에 이르는 전투기를 구입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신기술을 개발해 종족과 클랜을 부흥시킬 수 있다.
특히 이 게임은 등장하는 4개의 종족마다 독특한 정치, 사회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선거와 투표를 통해 우두머리를 뽑는 등 현실 세계의 사회상을 게임에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이 게임은 6월경 베타 버전이 발표되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에 동시 서비스될 예정이다.
◆워드마스터
아동용 게임전문업체인 키드앤키드닷컴(대표 김록윤)이 개발한 ‘워드마스터’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어린이용 영어학습 온라인게임이다.
게임을 즐기며 영어단어 학습이 가능한 이 게임은 특히 최대 8명까지 인터넷에 접속해 1대1, 2대2, 4대4 등의 다양한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영어학습에 대한 공포나 거부감을 최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인터넷에 접속해 협동과 경쟁을 병행하며 몬스터들을 공격해 아이템을 얻게 되며 이를 조합해 정답을 맞춰 나가게 된다. 또 아동용 게임으로는 드물게 16비트의 그래픽과 다이렉트(Direct)X를 지원해 깔끔하고도 화려한 그래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게임 기획단계에서부터 어린이 영어학습의 전문가를 참여시켜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아이들이 쉽게 지루해하지 않도록 게임성을 구현하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 회사는 현재 영문 서비스도 함께 개발중으로 중국·일본 등 영어학습 붐이 일고 있는 비영어권 국가들에 게임을 적극 수출할 계획이다.
<김태훈기자 taeh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