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터넷정보센터(사무총장 송관호)가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청소년과 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건전한 인터넷문화 확산과 성숙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 행사에는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곡 ‘피가로의 결혼’을 시작으로 김영준·이승호 등 연주가와 김종호·송신아·이규도 등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출연하다.
■ 디지털미디어 야후!코리아가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총 1만2783명을 대상으로 야후!한표를 통해 조사한 설문자료에 따르면 응답자 중 59%에 이르는 7641명이 박찬호가 올해 20승도 달성을 하고 영예의 사이영상도 수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 종합 인터넷서비스업체 유니텔은 12일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산 산행을 통해 결속을 다지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가정의 달을 맞아 백혈병 어린이 돕기 자선모금 행사에 전직원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모은 성금은 백혈병 어린이 돕기 특별제작앨범 ‘수호천사’의 판매 수익금과 함께 백혈병 어린이 치료에 전달될 예정이다.<사진>
■ 온라인 쇼핑몰업체인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http://www.interpark.com)가 14일부터 소비자가 상품 구매시 문의사항을 상품책임자(MD)와 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한 판매자 실명제를 도입했다. 일종의 쇼핑 도우미 제도인 이 실명제는 상품 구매 페이지 우측에 판매담당자와 배송 담당자의 실명을 기재, 웹상에서 e메일을 통해 상품 및 배송과 관련된 문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