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용진 현찰닷컴 사장(왼쪽)과 남진우 이머니 사장이 개인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와 관련해 제휴를 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금융 솔루션 전문업체 현찰닷컴(대표 김용진 http://www.hyunchal.com)이 종합 금융 포털 서비스 업체 이머니(대표 남진우 httpwww.emoney.co.kr)와 인터넷 금융 사업에 관해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개인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PFMS)를 공동으로 벌여 나가기로 했다.
이번 제휴로 두 회사는 현찰닷컴이 개발한 투자 의사 결정 솔루션과 이머니 측이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금융 정보 서비스를 결합해 일반 개인을 대상으로 과학적이고 편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두 회사는 최근 온라인 금융 시장에서 각광받는 PFMS를 시작하며 하반기부터는 이를 유료화할 계획이다. 또 PFMS 외에도 유무선 인터넷을 통한 금융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는 등 마케팅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PFMS는 은행 예금 거래에서부터 주식·보험·부동산·세금·연금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모든 금융거래와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로 미국에서만 16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각광받고 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