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성표기언어(XML) 및 무선인터넷 솔루션 전문업체인 인컴아이엔씨(대표 임민수 http://www.incom.co.kr)가 공공기관 시장에서 잇따라 XML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인컴아이엔씨는 최근 서울시 정보 포털 구축사업에 XML 솔루션인 ‘엑시온2000’을 공급한데 이어 금융감독원의 홈페이지 재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시 프로젝트는 서울시 인터넷 정보자원(eSRP)·시민관계관리시스템(eCRM)·정보축적 및 검색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정보포털사이트(SIP)를 구축하는 것으로 XML을 기반으로 개발, 타 정보시스템과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고 서울시 관련 자료를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인컴아이엔씨는 서울시 SIP 프로젝트에 XML 솔루션 저장검색기·XML 문서편집기·DTD 편집기 등을 포함한 ‘엑시온2000’을 공급했다.
한편 XML 기반으로 전면 재구축하는 금융감독원의 홈페이지 프로젝트에는 인컴아이엔씨의 ‘엑시온2000’과 워드프로세서로 작성된 문서를 XML 문서로 전환하는 변환 솔루션 ‘엑시온 컨버터’가 도입됐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홈페이지 재구축으로 금융소비자 정보·법규통계·금융시장 동향 등 금융 관련 정보 제공 및 검색 기능을 확대할 방침이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