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하우스랩]

 

 ◇공개키기반구조(PKI)업체인 소프트포럼(대표 안창준 http://www.softforum.com 오른쪽)과 종합정보기술기업인 인성정보(대표 원종윤 http://www.insunginfo.co.kr)는 솔루션 상호판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각각의 고유 솔루션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상호 교류하기로 했으며 판매증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공동 수행하기로 했다.  

 ◇보안솔루션 전문업체 디지탈이지스(대표 류진 http://aegis.co.kr)는 지난 3월 전략제휴를 맺은 필란드 보안솔루션 전문업체인 F시큐어와 협력강화를 통해 국내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와 관련, F시큐어의 에르코 바이니오 태평양지역 총매니저는 최근 국내 보안시장 조사를 위해 최근 방한, 디지탈이지스와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영업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보보안 및 음성데이터통합(VoIP) 업체인 세보아(대표 정현우 http://www.sevoi.net)가 ‘100Mbps 트래픽 환경에서의 커널 레벨 로드 밸런싱을 이용한 100% 패킷 캡처 기술’ 부문에서 국산신기술(KT)마크를 획득했다. 이 기술은 100Mbps 근거리통신망(LAN)상에서 유통되는 패킷을 100% 수집, 연동하는 침입탐지시스템(IDS)에 부하를 적절히 분산해 전달함으로써 IDS의 침입탐지 성능을 대폭적 개선시키는 기술이다.

 ◇보안솔루션업체인 IDS테크날러지(대표 박광철·송영빈 http://www.ids.co.kr)가 해커추적 솔루션 ‘스텔스트래킹’의 특허출원을 기념해 솔루션 무료구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해킹 위험이 있거나 해킹 사고를 당한 경험이 있는 공공기관과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스텔스트래킹을 무료로 구축해준다.

 ◇보안 솔루션 업체인 싸이버텍홀딩스(대표 김상배 http://www.cybertek.co.kr)는 핀란드 노키아와 가상사설망(VPN)장비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VPN사업을 강화한다. 이번 계약으로 싸이버텍홀딩스는 노키아의 CC(CryptoCluster) 제품군과 IP제품군 등 VPN 제품군을 확보하게 됐으며 연간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