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업체 필라민트네트웍스(대표 오명철 http://www.feelamint.com)가 최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8번째 에피소드 ‘기란’의 설치 파일과 자동 업데이트 파일을 CDN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란의 풀버전 압축파일을 보다 빠르고 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게 됐다.

 ■인터넷통신 넷츠고(대표 김정수 http://www.netsgo.com)가 웹솔루션 업체 페이지넷(대표 황형철 http://www.pagenet.co.kr)과 손잡고 웹호스팅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제휴로 넷츠고는 고속 인터넷 백본, 안정적인 시스템 인프라에 페이지넷의 홈페이지 제작·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기업에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엔터테인먼트 전문 인츠닷컴(대표 이진성 http://www.intz.com )이 음악방송국 뮤직존에서 음반전문 쇼핑몰 ‘마이샵(http://music.intz.com)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이샵은 인츠 뮤직존의 다양한 음악콘텐츠를 즐기면서 음반을 구입할 수 있는 콘텐츠와 전자상거래를 결합한 음반전문 쇼핑몰이다.

 ■증권정보사이트 아이대박(대표 선종기 http://www.idaebak.co.kr)이 사이버 애널리스트 47명에게 1575만원 상당의 스톡옵션 외에 추가로 500만원의 현금을 주는 등 총 2750만원 상당의 성과급을 지급했다. 아이대박은 애널리스트 성과급제를 계속 활성화해 사이버 애널리스트의 수를 늘려 나가 고급 주식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웹에이전시와 콘텐츠 신디케이션 업체 탑랭커닷컴(대표 안상원)이 현대백화점(대표 강태인)의 포털사이트 까치닷컴(http://www.new.kachi.com)에 콘텐츠를 독점 공급키로 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탑랭커닷컴은 까치닷컴에 엔터테인먼트·생활·경제·교육·쇼핑 정보 등 5개 카테고리, 25개 채널에 달하는 유무료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