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7월 1주 총평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7월 첫째주에는 플러스기술의 e워커3, 베스트사이트의 웹사이터 스탠다드1.0, 코리아인더스트리21의 B2B·B2C 무역직거래 통합 ASP시스템, 오픈타운의 암흑의 군주, 엠조이넷의 열혈강호, 고신미디어의 멀티미디어 스카우트 키트가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플러스기술의 e워커3는 기업용 인터넷 관리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인터넷 접속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인터넷 이용 통계를 출력하거나 근무시 비업무적인 인터넷 사이트 접속을 차단해 준다. 이처럼 직원들의 인터넷 접속 현황을 관리분석할 수 있어 인터넷의 속도저하나 업무효율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플러스기술의 전자우편 모니터링 솔루션인 시큐어메일을 플러그인형태로 내장하고 있어 기업의 비밀이 전자우편을 통해 외부로 유출되는 위험을 사전에 방지해 준다.

 베스트사이트의 웹사이터 스탠다드1.0은 온라인 설문조사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국내 대표적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의 조사·분석 노하우와 인터넷 솔루션 개발업체인 인디시스템의 웹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세계적으로 인증받은 갤럽의 표준 설문조사 절차를 선택하고 있으며 갤럽의 질문지와 보고서 양식을 템플릿화해 제공한다. 베스트사이트는 이달에 웹사이터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코리아인더스트리21의 B2B·B2C 무역직거래 통합 ASP시스템은 B2B·B2C는 물론 무역직거래까지 지원하는 e마켓플레이스 솔루션이다. 기존 솔루션이 단순 정보제공이나 거래알선기능만을 제공하는 데 비해 이 시스템은 실질적인 직거래가 가능하도록 거래알선·거래협상 뿐만 아니라 거래관리기능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리아인더스트리21은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위한 마켓플레이스(http://www.koreaindustry21.com)를 개설했으며 현재 전 업종에 걸쳐 800개 이상의 업체를 회원사로 확보하고 있다.

 오픈타운의 암흑의군주는 유선과 무선을 연동한 모바일게임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컴퓨터게임을 즐기다가 외출시에는 휴대폰으로 이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게임내용은 휴대폰의 알림창을 통해 간략하게 바꾼 그래픽으로 표시된다. 이 게임은 약 500개의 이미지가 무선으로 서비스되는 롤플레잉게임으로 사용자간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며 아이템을 얻은 후 자기 자신의 캐릭터를 키워 나갈 수 있다. 이 게임은 현재 SK텔레콤의 011 엔탑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엠조이넷의 열혈강호는 200만부 이상 판매된 동명 원작만화의 캐릭터와 시나리오를 채택한 WAP기반의 롤플레잉게임으로 현재 SK텔레콤의 011 엔탑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이 게임은 무공을 연마하고 문파를 형성할 수 있는 시나리오 모드와 게임에 접속한 다른 게이머들과 문파간 또는 개인간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온라인모드로 구성돼 있다. 또 게임 플레이 중 서로 채팅을 하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엠조이넷은 부가서비스로 캐릭터 다운로드 서비스와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월페이퍼를 제공하고 있다.

 고신미디어의 멀티미디어 스카우트 키트는 스카우트연맹의 정보화사업 일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서 스카우트활동의 여러가지 내용을 담은 디지털교재다. 매듭·얽기·예법·기능장 등 스카우트 관련 교육내용을 130여개의 동영상과 각종 사진 및 그래픽 500여개, 애니메이션 15개 등 광범위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담고 있어 교사의 도움없이 학생들 스스로 배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고신미디어는 각 보이스카우트 관련 지방단체를 중심으로 이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영문버전도 개발해 국제잼버리대회에도 공급할 계획이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