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증권(대표 도기권 http://www.goodcyber.co.kr)의 온라인트레이딩시스템인 굿아이는 고객의 입장에서 설계돼 사용이 편리하고 안정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굿아이넷2001’은 모니터 1개로 4대의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효과를 내는 가상스크린 기능을 자랑으로 내세운다. 이는 동시에 여러 창을 띄워 놓고 사용하는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주문을 내면 자동으로 체결화면이 뜨고 일정 조건을 미래 정해 놓으면 조건에 맞을 경우 경보를 울려 통보해 주는 기능도 있다. 실시간 손익평가 기능은 결제일 전에도 현재 시세에 따라 포트폴리오와 개별 종목별 손익평가를 해준다.
또 굿아이넷2001은 고객의 행동을 예측해 만들어진 인공지능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현재가 시세를 조회한다면 그 다음 행동은 더 자세한 차트 정보 등을 찾거나 주문을 할 것이라는 행동 예상을 토대로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굿모닝증권은 굿아이 출범과 함께 업계 최초로 온라인전담 리서치센터를 출범시켰다. 전담 리서치센터에서 나온 투자정보는 인터넷 리얼오디오, 시황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고객은 기업 실적이나 분석자료를 기업별·애널리스트별·업종별로 간편하게 검색해서 볼 수 있다. 증권용어사전도 업계 최다를 자랑하며 테마별 구성으로 정보를 얻기가 수월하다.
부가서비스도 다양하다. 신규고객에게 초기 7회까지 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있으며 거래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해 푸짐한 선물을 주는 ‘리워드 프로그램’, 언제 어디서나 전화·e메일·휴대폰·팩스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통합메시징서비스(UM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장은기자 je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