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무선인터넷 커뮤니티 강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이 무선인터넷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근 단문메시지서비스(SMS)를 개시한 데 이어 무선인터넷 사이트(http://m.daum.net)에 ‘무선카페’와 ‘무선메신저’ 등의 신규 커뮤니티 코너를 신설, 다음카페 사용자들이 휴대폰을 통해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신설된 ‘무선카페’는 사용자가 가입한 카페 목록을 등록시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해당 카페를 선택, 게시글을 읽거나 새 글을 올릴 수 있는 코너다. 이 코너는 또 회원들이 휴대폰을 통해 자신이 가입한 카페의 회원정보를 검색하거나 무선한메일 및 무선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무선메신저’ 서비스는 ‘다음메신저’ 서비스를 휴대폰과 연동시킴으로써 휴대폰을 통해 ‘다음메신저’에 등록해 놓은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음은 이밖에 ‘오늘의 카페’ 코너를 통해 매일 3개의 화제 카페를 소개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신선한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다음은 앞으로도 유무선을 연동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함으로써 유무선을 망라한 커뮤니티 포털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