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지원협력사인 씨앤비테크(대표 오창주)는 자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윈OK(http://www.Winok.co.kr)를 통해 한글판 윈도XP 발표 시안(RC 1:Release Candidate 1) CD를 무료배포키로 했다고 밝혔다.
씨앤비테크는 이를 위해 이달 7일까지 사이트 게시판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2000명을 선정해 RC 1 버전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업체들이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윈도XP 관련 제품 개발시 윈도XP와의 호환성 검사와 이에 필요한 기술지원 서비스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씨앤비테크 하봉철 이사는 “윈OK 사이트를 운영해본 결과 윈도XP에 대한 국내 PC 관련 업계 및 사용자들의 관심이 예상보다 훨씬 높다는 점을 실감했다”며 “이번 RC 1 CD 무료배포를 통해 국내 PC업계의 윈도XP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호환성이 높은 윈도XP 관련 제품의 출시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씨앤비테크가 지난 4월 개설한 윈OK는 윈도XP 전문가그룹이 만든 사이트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개발업체를 회원으로 무료운영되고 있으며 윈도XP 기능 및 설치방법 등 일반 자료부터 개발 관련 정보와 기초 프로그램·팁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