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유니버스(대표 백종학)는 테크노마트 프라임 벤처밸리에 입주해 있는 IT전문 교육기관으로 지난 99년 정보통신부 기업 연계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AJP(Advanced JAVA Programmer) 과정를 비롯해 웹과정, WMC과정 등 총 10개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부터는 정보보안과정을 개설해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다. 특히 테크노유니버스는 테크노마트에 입주해 있는 200여 기업의 취업과 연계된 IT 교육과정을 수행해 86%에 이르는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온라인 리크루트 사이트인 잡링크와 공동으로 수료생 전원을 DB에 등록하고 취업 후에도 경력을 관리하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IT전문 분야뿐만 아니라 온라인 영어교육을 병행해 영어 사용이 많은 IT인들의 갈증을 해소해주고 있는 것도 이 교육기관의 특징이다. EBS 교육방송 영어프로그램의 심진영 교수 등이 제작한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자바 공인자격증인 SCJP 취득에 필요한 응시료(약 20만원)를 전액 지원하며 AJP 과정의 경우는 테크노마트 프라임 벤처밸리 및 닷컴 기업들과 취업연계를 맺고 교육을 진행하는 등 혜택이 많다. 취업협약을 맺은 기업 중 프라임정보통신 등 일부 업체는 교육생에게 장려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WED(Web Engineer Developed) 과정과 WPE(Web Programming Expert) 과정의 경우에도 부분적으로 매월 훈련수당 및 교통비를 지급하고 있다. WPE 과정은 현재 웹 프로그래밍 언어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JSP(Java Server Page)를 학습함으로써 SCJP(Sun Certified Java Programmer) 자바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