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더이상 구인정보를 찾아 헤매지 말자.’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실업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국내 주요 취업사이트에 등록된 채용정보를 한꺼번에 검색, 직종과 지역 및 주제별로 분류해 제공하는 구인정보 전문 검색사이트가 등장했다.
지오스인터넷이 최근 오픈한 잡마니(http://www.jobmani.com)가 바로 그 곳. 이 사이트는 국내 주요 취업사이트 20곳 이상에서 시시각각 등록되는 채용정보를 검색해 키워드로 찾아볼 수 있다.
잡마니는 특히 나날이 새로워지는 직종에 대응, 검색빈도에 맞춰 직종분류를 자동재배열하고 유사검색어와 관련 직종을 제안하기 위한 유연한 직종분류체계 및 잡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이 사이트는 이를 통해 구인정보를 상장사·코스닥등록기업·벤처기업으로 분류해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병역특례·아르바이트 등의 주제별 카테고리도 마련,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허위 또는 과장 구인정보를 걸러내는 필터링 엔진을 통해 구직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메일로 이들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국내 채용동향을 그래프로 나타낸 ‘구인구직 활동지수’를 통해 구인구직 활동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도 있다.
이는 현재 국내에 구인정보사이트가 줄잡아 100여곳에 이르고 이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구인정보가 하루 1400개 이상에 달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취업 재수생들에게는 참으로 유용한 사이트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