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http://www.jchyun.com)이 PC주변기기·CPU 등을 온라인으로 공급하는 사설 e마켓 ‘재드클럽닷컴(http://www.jadclub.com)’을 정식 오픈한다.
제이씨현은 지난해부터 e마켓 운영을 위해 신한은행, 국민은행, 국민카드사, 한국신용정보 등과 업무 제휴협약을 맺고 사전 신용평가를 통한 B2B 결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온오프라인의 연계를 위해 독일 SAP사의 전사적 자원관리(ERP) 패키지인 SAP R3를 1년여에 걸쳐 구축해 왔다.
또 전자카탈로그 분야에서도 ‘ECOR/3(Electronic Catalog On R/3)’라는 자체 기술을 구축해 제품의 다양한 정보가 담긴 카탈로그 서버와 판매가격·재고정보가 담긴 SAP R3가 실시간으로 연동되도록 했다.
제이씨현은 고객지향의 온라인 판매를 위해 영업·물류 부문을 비롯하여 회계, 인사, 총무 등의 조직을 대폭 개편했다.
지난해 초부터 오프라인상으로 800여개의 회원사들과 거래하면서 사전에 개발단계의 재드클러닷컴을 시험 운영해온 제이씨현은 이번에 재드클럽닷컴을 공식 출범함으로써 가격·재고정보는 물론 주문·배송관리까지 회원사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돼 거래의 투명성이 보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전체 매출의 30%에 이르는 제품 주문을 받아온 제이씨현은 주문과 결제,배송 등 전업무를 온라인화한 재드클럽닷컴을 통해 온라인 판매비중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씨현은 앞으로 재드클럽닷컴을 자사 제품 판매뿐 아니라 정해진 다수의 공급자들이 참여한 컨소시엄 형태의 사설형 e마켓플레이스로 육성시킨다는 전략이다.
<유성호기자 shyu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