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인터넷 도우미 - 웨딩

 인터넷을 이용해 혼수 정보를 찾아보자. 인터넷은 정보의 보고이기에 어지간한 혼수 정보는 다 알아볼 수 있다.

 막상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은 무엇을 먼저 할지, 어떤 상품이 믿을 수 있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막막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신세대의 강력한 무기인 인터넷 사용 능력이 그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

 인터넷에는 웨딩전문사이트뿐 아니라 포털사이트의 웨딩 관련 동호회 및 모임, 인터넷 쇼핑몰의 웨딩코너 등 웨딩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가 매우 다양하다.

 받고싶은 결혼 선물을 사이트에 올려놓으면 친지나 친구에게 대신 알려주거나 결혼식 당일과 똑같이 화장하고 예복을 입어보는 결혼 리허설, 원하는 사람끼리 모여 오프라인 혼수매장을 둘러보며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혼수 투어 등 다양한 서비스가 기다리고 있다.

 

 ◇아이러브웨딩(http://www.ilovewedding.com)

 결혼을 앞둔 예비 커플을 대상으로 웨딩 플래너의 체계적인 관리 아래 혼수준비, 신혼자금 대출 및 신혼집 구하기, 웨딩 드레스 디자인, 결혼 예절, 신혼의 성 등 모든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결혼일정을 D데이별로 체크해 가는 결혼수첩, 인터넷 청첩장 보내기와 하객관리리스트, 아이템별 결혼비용 시뮬레이션, 웨딩드레스 셀프 디자인, 한솔상호금고와 함께 하는 결혼자금 대출서비스 등이 내세울 만한 서비스다.

 특히 웨딩드레스의 스타일을 직접 꾸며 볼 수 있는 드레스 셀프 디자인과 웨딩드레스, 턱시도, 신부화장, 부케 등 주요 아이템을 조건별로 검색할 수 있는 사이버 웨딩 리허설 등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결혼을 앞둔 회원을 위한 이벤트인 어머니께 웨딩드레스를, 부부이름 문패 달기, 프로포즈 콘테스트, 도전웨딩모델 등도 있다.

 

 ◇다음카페 웨딩클럽(http://cafe.daum.net/wedclub)

 결혼준비의 P2P방식을 표방하는 다음 웨딩클럽은 전국에서 결혼을 준비하는 결혼예정자끼리 서로 결혼 관련 정보의 교류를 통해 상호간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다.

 대표적으로 ‘결혼준비리포트’ 코너는 결혼전 D-100에는 어떤 준비를 하고 D-80일에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선배들의 결혼 기록을 모아 제공하고 있어 유용한 정보가 되고 있다.

 ‘내가받은 서비스를 평가한다’ 코너는 결혼 예정자들이 이용한 상품과 업체에 대한 평가, 방문후기, 계약 후기, 전체이용 후기 등 세부화한 정보가 축적돼 있어 알고자 하는 업체의 신뢰도와 친절도는 물론, 가격정보까지 한번에 알 수 있다.

 이외에도 익명으로 진행되는 ‘결혼고민나누기’ 코너 등은 결혼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이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고 쉽게 물어보기 어려운 성에 대한 궁금증이나 고민을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 회원들의 참여율이 매우 높다.

 

 ◇아이웨딩(http://www.iwedding.co.kr)

 지난해 3월 세간에 화제가 된 채시라, 김태욱 커플의 인터넷 결혼식을 담당하면서 주목받은 아이웨딩은 드레스·사진·메이크업 등 결혼 서비스와 혼수가전·혼수가구·신혼여행·예물 등을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전문 사이트다.

 특히 아이웨딩이 가장 자랑하는 인터넷 결혼식 서비스는 신랑신부들이 자신들만의 예식장을 인터넷상에 꾸밀 수 있다.

 아이웨딩은 인터넷을 통한 세련된 웨딩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테마별 컬렉션으로 구성된 웨딩 전문 쇼핑몰을 갖추고 혼수품의 특성을 고려해 각 분야의 전문업체들을 연결, 저렴한 가격에 혼수품을 판매한다.

 아이웨딩이 자랑하는 고객 서비스 시스템(iCSS)은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획기적인 웨딩 컨설팅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으며 결혼 예산안 수립에서부터 예식장소 결정, 신혼여행 예약, 웨딩 상품 준비, 혼수 장만, 나만의 특별한 예식을 위한 웨딩 기획까지 모든 결혼 준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코딩닷컴(http://www.kordding.com)

 코딩은 최근 웨딩 컨설팅 분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일대일 프로웨딩컨설팅 서비스를 도입, 회원 만족을 극대화시켜 나가고 각분야별 최고의 전문가인 디자이너, 원장이 직접 무료로 코디해 주기 때문에 시간 절약은 물론 다양하고 완벽한 결혼준비를 할 수 있다.

 또 거품을 제거한 알뜰장만 컨설팅, 이벤트 및 사은행사, 웨딩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부터 비씨카드와 손잡고 웨딩론서비스를 시작해 큰 호응을 얻은 후 최근에는 웨딩론 캐시백 서비스를 실시해 일정부분을 되돌려 주고 있으며 웨딩론 사용수기를 공모, 추첨을 통해 웨딩론 금액 전액을 환불해 주는 이벤트도 실시중이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