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 채널톱>

 게임 전문 케이블 채널인 겜비씨(대표 곽성문)가 3일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하고 보다 풍부하고 전문적인 게임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온라인부터 아케이드 게임까지 다양하고 세분화된 게임정보 및 중계프로그램이 망라돼 있다는 점.

 신설되는 ‘겜비씨 온라인 익스프레스(월 밤 10시)’는 온라인 게임에 특화된 온라인 게임 종합 정보프로그램이며 PC게임 전문 종합 정보프로그램인 ‘겜비씨 게임뱅크(화 밤 10시)’도 새롭게 방영된다.

 또 기존에 방영되던 종합 정보프로그램 ‘게임매거진(금 밤 10시)’에서는 아케이드 게임을 집중분석하는 코너를 만날 수 있다.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중계프로그램도 확대 방영된다.

 한국프로게임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공식랭킹전 ‘2001 KPGA투어 9월대회(목 밤 8시)’와 각 종족별 최고수들의 대전을 연승제로 엮어가는 ‘겜비씨 종족 최강자전(화 밤 8시)’에서는 질높은 스타크래프트 중계를 접할 수 있다.

 신설되는 ‘사이버리아배 워터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초청전(금 밤 8시)’이나 ‘MLB 박찬호 선발전(월 밤 8시)’등도 게임 마니아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키즈앤키드배 하얀마음백구 어린이챔프전(화 오후 6시 30분)’과 ’이소프넷배 유니미니펫 어린이챔프전(목 오후 6시 30분)’ 등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