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코스닥을 향해 뛴다>엔터테인먼트업체-스펙트럼디브이디

스펙트럼디브이디(대표 박영삼 http://www.dvdmovie.co.kr)는 지난 99년 5월 설립된 디지털영상 전문기업이다. 

 디지털다기능디스크(DVD) 타이틀과 비디오CD 타이틀이 주력제품이며 이들 매체에 기반한 타이틀을 자체 제작하거나 판권을 확보, 판매사업도 벌이고 있다.

 DVD 타이틀은 기존의 아날로그매체인 비디오를 급속히 대체하고 있고 비디오CD는 폭넓은 컴퓨터 사용자층을 바탕으로 탄탄한 시장기반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회사는 잠재고객이 많고 시장이 점차 열리고 있는 점을 감안,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적인 매출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타이틀 이외에도 교육비디오나 음반분야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종합엔터테인먼트사업기반을 갖추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600여편에 이르는 우수영화 및 음악 콘텐츠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데 국내 주요방송사 및 국내외 영화기획사, 배급사들과 콘텐츠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DVD타이틀은 해외메이저사가 모두 참여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20%대의 점유율을 유지, 올 상반기 국내판매수량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뮤직 비디오CD 타이틀 부문은 GOD, 서태지, 조성모, HOT 등 국내 최고제품을 독점하며 7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강점은 풍부한 콘텐츠를 다양한 매체로 자체제작, 판매함으로써 매출구조와 수익원을 다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자체확보된 디지털제작기술력은 업계에서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모든 제품의 제작을 자체적으로 처리해 비용발생 우려가 적다는 점도 강점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자체적으로 DVD 타이틀 100여편과 뮤직 비디오CD 50여편, 영화비디오CD 150여편을 비롯해 기타 비디오, 음반 50여편 등 총 350여편의 제품을 출시해 국내 멀티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에는 문화관광부에서 영상업계 최초로 디지털신기술개발기업으로 인증받아 중소기업청 신기술개발벤처기업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74억원의 매출액과 17억원의 경상이익을 거뒀다. 회사설립 이후 무차입경영을 추진해 재무상태가 좋고 최근 1∼2년간 기관투자가들의 자본참여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져 자본구조도 안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