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엠브레인 세미나 개최

 인터넷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http://www.embrain.com)의 최인수 사장은 5일 오후 서울 대치동 코스모타워 3층 코스모아트홀에서 ‘2001 급변하는 인터넷 시대의 소비자’를 주제로 세미나를 가졌다.

 약 150명의 업계·학계·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는 성영신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소비자 광고심리학회장), 최신하 청운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손영화 광운대 심리학과 교수 등이 각각 ‘급변하는 인터넷 시대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 ‘급변하는 인터넷 시대의 소비자’에 관한 주제 발표를 했다.

 최인수 사장은 “이번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CTR)는 지난 3개월 동안 전국의 소비자 6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이용실태, 라이프스타일, 매체접촉실태, 인터넷 이용실태 등 4개 분야의 5000여 항목을 조사한 자료로, 기업들이 소비자 행태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사장은 특히 “이번 보고서는 기업의 입장에서 고객이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의 흐름을 읽고, 고객들이 어떻게 자사의 제품을 알게 됐으며 제품을 사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데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기홍기자 kho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