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 그룹 산하의 SST(Speech and Software Technologies, India Pvt. Ltd)가 이메일용 스피치 어플리케이션을 일반 전화나 휴대폰에서 연계할 수 있는 TelEmail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기술로 컴퓨터나 ISP 접속하지 않고도 싼값에 이메일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 일반 전화나 휴대폰 어느 것을 통해서도 이메일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하며, 또한 기업 메일 서버와 직접 연결이 되기 때문에 보안성이 뛰어나다고 한다. 시스템 버전의 다각화로 같은 인프라를 통해 웹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다.
TelEmail의 용량은 중, 소로 구분되어 있으며, TelEmail 사용자가 전화로 이메일을 받으려면 개인 ID번호와 암호가 필요하다. 신분만 확인되면 기업 메일 서버의 inbox 메일도 검색할 수 있다.
’Proceed’, `Next Mail`, `Previous Mail`, `Delete` 등 구두로 명령하여 메일 검색이 가능하다.
`Proceed`라는 명령어를 선택하면 메일이 열리고 Text-to-Speech 시스템을 통해 활자로 된 메일 내용이 human synthesised voice으로 바뀌어 음성으로 전달된다.
HTML이나 Text도 역시 같은 방법으로 읽혀지며, 또한 `Reply`라고 말하면 답신할 수 있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