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오픈 골프선수권 진행요원이 어바이어의 무선랜 솔루션이 내장된 PDA를 이용, 경기정보를 전송하고 있다.
어바이어코리아(대표 이수현, http://www.avaya.com)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한양컨트리클럽 신코스에서 펼치지는 제44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 대회 공식협찬사로 참가한다.
어바이어코리아는 이번 대회에 자사 무선랜 솔루션을 공급, 각 홀에서 진행되는 경기 현황을 실시간으로 골프장 내에 설치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즉시 전송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골프중계가 가능토록 지원하기로 했다. 시청자들은 TV 중계방송 화면을 통해 각 선수의 비거리, 홀컵까지의 거리 등 경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다 생생한 경기중계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각 선수들의 경기 정보, 홀별 드라이버 거리, 홀컵까지의 거리 등 경기 운영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현장에서 PDA를 통해 즉시 중계본부 컴퓨터로 전송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어바이어코리아가 이번 대회에 제공하는 무선랜 솔루션은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 PDA 장착용 무선랜 카드 등이며, 어바이어의 무선랜 비즈니스 파트너인 대한케이블(대표 이성희)이 솔루션 구현 및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일체를 전담한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