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귀향길 인터넷으로 풀어보자

 ‘추석 경기, 인터넷으로 풀어보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인터넷업계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는 경기침체, 미국테러참사 및 보복, 세계 경제 불안 등으로 귀성객들의 발걸음이 그 어느해보다도 무겁다. 때문에 업계는 다양하고 유익한 이벤트를 통해 이런 분위기를 바꿔준다는 목표다. 이번 추석엔 특히 포털 등 주요 서비스업체들이 대거 추석맞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분야별 주요 추석이벤트를 정리했다.

 ◇포털= MSN(http://www.msn.co.kr)은 제휴사인 이지클럽과 함께 귀향버스를 무료 제공하는 ‘추석! 고향 앞으로!’이벤트와 다양한 추석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MSN 추석스페셜채널’을 마련했다. 프리챌(http://www.freechal.com)은 ‘한가위 실속 선물 특별전’을 마련했으며 네띠앙(http://www.netian.com)은 ‘제수용품 특별전’, ‘드림위즈’(http://www.dreamwiz.com)는 한가위 특별채널을 오픈한데 이어 ‘엘지이숍 한가위 슬롯머신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닷컴(http://www.korea.com)은 ‘2001 한가위 선물 대잔치’와 메일클럽을 통한 ‘한가위 카풀 이벤트’를 실시한다. 야후(http://www.yahoo.co.kr)는 쇼핑몰을 통한 ‘한가위 감사선물 대전’을 마련했다.

 ◇쇼핑몰·경매= 경매사이트 옥션(http://www.auction.co.kr)은 ‘넉넉한 우리명절 한가위 큰잔치’를 26일까지 진행하며 역경매 사이트 예스프라이스(http://www.yesprice.co.kr)도 물건을 구입하거나 입찰을 의뢰하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무료 종합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PC통신·ISP=천리안은 13일부터 추석연휴 마지막날인 10월3일까지 20일간 쇼핑몰 ‘아이필아이’(htpp://www.ifeeli.com)를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복권머니를 제공하는 ‘천리안쇼핑 행운의 박타기’ 행사를 실시한다.

 한국통신의 ‘바이엔조이’(http://www.buynjoy.com)는 ‘메가패스 고향 방문단 귀성 버스 이벤트’를 통해 지방 16개 도시로 귀향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귀성버스를 무료 제공한다. 두루넷(http://www.thrunet.com)도 추석을 맞아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신규가입자 939명에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한가위 행운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타=메일매거진업체인 인포웹도 인포메일(http://www.infomail.co.kr)을 통해 한가위를 맞아 네티즌을 대상으로 추석선물정보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인터넷 카드업체 레떼컴(www.lettee.com)은 인터넷 카드 100여종을 준비, 이를 이용하는 회원 중 3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