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기상도

 ◇성인 사이트

 ‘이보다 더 선정적일 수 없다.’ 인터넷 콘텐츠 중 가장 수익성있는 모델로 꼽히는 성인 사이트의 순위다툼 경쟁이 점입가경이다. 성인 사이트는 선정성과 참신한 아이디어 및 기획력를 기반으로 대부분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그 접속열기는 콘텐츠 내용만큼이나 뜨겁다.

 이번주(24∼28일) 성인 사이트 순위분석 결과, 몰카TV·노브라TV·바나나TV 등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사이트가 치열한 상위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쌩쇼·리얼에로·클럽에로 등이 선두권 자리를 크게 위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0핫(http://www.100hot.co.kr) 순위에서는 지난주 이브TV에 빼앗겼던 1위를 노브라TV가 다시 되찾았다. 지지난주부터 상승세를 이어온 쎅클럽과 클럽에로는 이번주 10위권에 입성했다. 항상 상위에 랭크되던 야한밤TV는 이번주 3위에서 6위까지 떨어져 눈길을 끌었다.

 클럽리치(http://www.clubrich.com)는 채널레드TV·몰카TV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바나나TV·69타임·러브베드 등이 상위를 위협하는 무서운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클럽리치는 소위 잘나가는 몇몇 성인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사이트가 초기비용을 회수하지 못해 적자에 허덕이고 있다고 분석, ‘성인 사이트=돈’이라는 일반적인 생각을 불식시켰다.

 랭키닷컴(http://www.rankey.com)은 성인 전용 사이트 279개 중 쿠키코리아가 점유율 5.9%로 분야내 1위에 등극됐다고 집계했다. 이어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섹시mtv가 2위를, 매일 저녁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인터넷 자키가 진행하는 생방송과 성인영화관·만화·오락실·누드샵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성인 포털 69타임이 3위를 차지했다. 10위권 밖에서는 성인 영상채팅 사이트 레드핫, 일본 성인 사이트 에로스재팬, 성인 만화방 코믹존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순위 = 100핫 = 클럽리치 = 랭키닷컴

 1 = 노브라TV = 채널레드TV = 쿠키코리아

 2 = 이브TV = 몰카TV = 섹시mtv

 3 = 바나나TV = 노브라TV = 69타임

 4 = 쎅클럽 = 바나나TV = 패티시

 5 = 69타임 = 69타임 = 섹스PDS

 6 = 야한밤TV = 러브베드 = 쌩쇼

 7 = 쌩쇼 = 쌩쇼 = 사랑의 침실 테크닉

 8 = 어덜트천사 = 엔터채널 = 아이러브섹시

 9 = 클럽에로 = 노노티브이 = 에로이브

 10 = 채널레드 = 레드비디오 = 바나나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