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2001 2001 부산]SW·정보통신-테크다임

 테크다임(대표 허지웅 http://www.techdigm.com)은 자바기반의 오피스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업체다.

 지난 96년 태양정보컨설팅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올해 회사명을 바꾼 테크다임은 인터라넷 그룹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소프트웨어 기술개발에 주력해오면서 자바솔루션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회사는 자바기반의 오피스 제품인 ‘테크다임 오피스(Techdigm Office)’를 개발해 이번 전시회에 소개한다.

 테크다임 오피스는 워드프로세서인 ‘JWord’와 스프레드시트인 ‘JCalc’로 구성된다. 자바를 기반으로 해 객체지향방식으로 개발된 테크다임 오피스는 공용모듈을 제외한 프로그램 전체 크기가 2MB에 불과하다.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동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작은 용량으로도 기존 오피스의 강력한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일을 서버에 저장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해 인터넷에 최적화한 오피스솔루션이다.

 테크다임 오피스로 만들어진 문서는 웹 표준인 XML을 기본 파일형식으로 채택, 웹브라우저에서 문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다양한 시스템·운용체제 등을 이용하는 기업환경에서 인터넷기반의 문서공유와 변환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테크다임 오피스는 이번 행사를 인터넷 기반의 사무환경과 오피스 시장에 일대 혁신을 일으키는 새로운 패러다임 제공의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