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2001 2001 부산]SW·정보통신-TISS

 정보보안솔루션 전문업체인 TISS(대표 최호재 http://www.tissnet.com)는 다년간의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미국 시스코사의 시큐리티보안전문솔루션을 중점 소개한다.

 TISS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게 될 시스코의 시큐리티솔루션은 파이어월과 침입탐지(IDS), 가상사설네트워크(VPN), ACS, 취약점 분석툴, ESM 등으로 구성된다.

 PIX파이어월시리즈는 운용체계와 완벽하게 통합돼 보안상의 허점과 성능저하를 일으키는 오버헤드제거 기능이 강화됐다. 이 시스템의 심장부는 ASA(Adaptive Security Algolithm)에 기반한 보호체계로 50만건의 동시접속을 가능케 하며 DOS(Denial of Service)를 막아주는 생태보존형 연결지향방화 기능을 수행한다.

 VPN3000집중장치시리즈는 최상의 엔터프라이즈급 원격액세스 VPN솔루션으로 원격접근을 모니터할 수 있다. 표준기반의 VPN클라이언트 및 확장가능한 VPN터널 종료장치를 포함하며 최대 100Mbps 이상의 암호화 처리용량을 지원하며 동시에 1만명의 사용자까지 지원할 수 있다. CSPM(Cisco Secure Policy Manager)은 시스코시스템의 방화벽과 IP보안, VPN라우터, IDS센서를 위한 확장성을 갖춘 강력한 보안관리시스템이다.

 사용자들은 중앙에서 네트워크로 분산시킬수 있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을 이용, 커맨드별·장비별로 직접 보안체계를 구성하는 데 들었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