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2001 2001 부산]SW·정보통신-신원정보기술

 금융솔루션 전문 개발업체 신원정보기술(대표 김갑수)은 전자상거래에 필수적인 통합지불결제서비스와 전자서명공인인증서비스 등 인터넷 금융솔루션을 개발해 출시한 회사다.

 신원정보기술은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사이버쇼핑몰을 사이버백화점화한 솔마트(Solmart)를 선보인다. 솔마트는 계좌이체·신용카드·사이버캐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예스페이를 기반으로 지방세 납부, 각종 회비와 경조사비 납부 등 인터넷빌링서비스에서부터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종합 사이버몰이다.  

 이 사이버마켓은 다양한 분야의 몰이 입점해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고 고객 마일리지 포인트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등 고객과 사업자를 연결해주는 기능이 갖춰져 있다. 종합 사이버백화점으로서 쇼핑몰 사업자에게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하고 인터넷 이용고객에게는 편리한 전자상거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사이버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신원정보기술은 B2B·B2C·경매·유료회원제사이트 등에서 발생하는 결제대금을 계좌이체·신용카드·사이버캐시·구매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해 인터넷상에서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지불할 수 있는 통합지불결제시스템인 ‘예스페이(YesPay)’를 이용한 지불결제 상용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각종 공공요금이나 일반 이용요금을 인터넷상에서 일괄적으로 고지하고 실시간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그 내역을 보관할 수 있는 통합 인터넷빌링서비스인 ‘파워빌서비스’ 등 다양한 인터넷 솔루션을 소개한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