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숙 숙명여대 총장은 9일부터 사흘동안 교수회관 1층 회의실에서 전국 46개 대학 대학행정담당자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01 대학행정 아카데미 워크숍’을 갖는다. 이 워크숍은 ‘지식경영’ ‘대학행정의 업적평가 시스템’ ‘대학의 고객만족과 ISO9001 인증’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이상천 영남대학교 총장은 9, 10일 이틀간 한양대에서 ‘정보기술(IT) 시대의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8회 아시아·태평양 대학총장회의(The 8th Asian and Pacific University Presidents’ Conferene : APUPC)’에 참석한다.
◆김종희 대한상사중재원장은 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제3회 대학 모의상사중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동덕여대, 부산대, 강릉대, 제주대 등 17개 대학이 참여하며 대학생들이 상사중재를 실제상황에 맞춰 재현하는 경연대회와 학술대회 등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이한택 서강대 총장은 8일 중국을 방문, 베이징대학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예수회대학교 총장회의에 참석한다.
◆윤승기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사장은 9일 오전 11시 경희대 수원캠퍼스 총장실에서 12억원 상당의 전자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갖는다.
◆이희범 산업자원부 차관은 8, 9일 인도를 방문해 양국간 무역 및 산업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10월말 뉴델리에서 열리는 한국상품종합전시회 준비상황을 점검한다.
◆최동규 중소기업청장은 9일 오전 11시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리는 전국이업종교류연합회 주최 간담회에 참석해 ‘이업종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김상철 미래한국신문 창간추진위원회 위원장은 9일 오후 6시 30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창립총회를 갖는다. 내년 3월 1일 주간신문으로 창간될 미래한국신문은 성경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국제문제와 통일문제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동시에 바람직한 시대적 가치관을 추구해나갈 계획이다. 공동대표에는 창간추진위원장인 김상철 변호사와 전 토요신문 대표 구봉회씨가 내정됐다.
◆이군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은 8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서초구 우면동 교총 특별 전시장에서 제32회 전국교육자료전을 갖는다.
◆윤호일 법무법인 우방 대표변호사는 대외경제통상대사로 9일 모스크바를 방문 중 러시아 연방정부의 독점금지·기업지원부 차관 나탈리야 포나레바를 만나 러시아 진출 외국기업에 관한 러시아의 경쟁정책 및 투자무역환경에 관해 논의한다.
◆강진이 YTN 기술국장은 5일 디지털 방송장비개발 및 SI 전문업체인 디지캐스트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강 신임 대표이사는 TBC, KBS, YTN에서 30여년의 방송경력을 쌓은 전문기술인으로 94년 YTN을 국내 최초의 풀 디지털 시스템으로 구축한 주역이다. 디지캐스트는 종합뉴스 전문채널인 YTN과 디지털 영상보안솔루션 전문업체인 3R, 일본의 방송용 카메라 및 MW 등 방송장비제품 제조업체인 이케가미가 출자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