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에스아이넷, 웹호스팅에 매니지드 서비스 도입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자인 한국피에스아이넷(대표 채승용 http://www.kr.psi.net)이 8일 기존 웹호스팅에 매니지드 서비스 개념을 적용한 ‘피에스아이웹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피에스아이웹 호스팅은 하드디스크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웹호스팅에 로드밸런싱·백업·스토리지·EC호스팅 등 매지니드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패키지 서비스다.

 한국피에스아이넷은 이 서비스에서 웹·DB·쉘·메일·파일서버 등을 각각 별도로 설치하고 모든 서버를 이중화해 로드밸런싱 시스템을 구축하며 웹메일와 파일러 스냅샵을 이용한 백업을 지원한다. 또 고객의 e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결제솔루션과 EC호스팅은 물론 FTP호스팅·스트리밍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피에스아이웹 호스팅 서비스는 하드웨어 용량에 따라 20MB에서부터 1Gb까지 총 5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용고객들이 테스트 서버를 운영해본 다음 직접 원하는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한국피에스아이넷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신청하는 고객들은 10만원의 설치비와 한달 이용료를 받지 않으며 1년간 서비스 이용료를 선납할 경우에는 총 비용의 5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