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케이스 속속 출시

 

 사용자가 원하는 성능과 용량의 하드디스크(HDD)를 외장형 저장장치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HDD 케이스가 선보인다.

 HDD 기반의 기존 휴대형 저장장치가 정해진 용량과 성능을 제공, 선택의 폭이 좁았던 것과 달리 최근 출시되고 있는 HDD 케이스는 HDD를 보관하고 또 이를 PC와 연결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만을 제공하고 HDD는 사용자가 직접 구입, 장착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자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대부분의 HDD케이스는 IEEE1394 인터페이스를 채택, 데이터 전송속도도 빠르다.

 YDG(대표 홍희선 http://www.ydg.co.kr)는 지난달 2.5인치 데스크톱용 HDD를 보관하거나 이동할때 사용할 수 있는 HDD케이스인 ‘지오클리어라이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IEEE1394를 인터페이스로 하고 있으며 데이터 전송률은 최고 400Mbps다. PC와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복잡한 ID 세팅없이 최대 6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0만원대다.

 디비코(대표 고우성 http://www.divico.co.kr) 역시 ‘모모베이 BX-1’이라는 HDD케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2개의 IEEE1394 포트를 제공하며 핫플러깅 및 플러그앤드플레이 기능을 제공, 설치와 제거가 간편하다. 또 두개의 냉각팬과 알루미늄 케이스로 제작돼 HDD의 발열문제를 해결했다. 가격은 30만원대다.

 새로텍(대표 박상인 http://www.sarotech.com)은 IEEE1394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FHD-252F, IEEE1394와 USB를 모두 지원하는 FHD-252FU 외에도 PCMCIA, 패럴렐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여러 종류의 HDD케이스를 내놓고 있다. HDD를 장착하더라도 무게가 980g 정도라 휴대가 간편하고 냉각팬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 HDD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 새로텍 제품은 가격이 10만원대로 타사 제품에 비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