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 실시되는 대학 수학 능력시험을 한달여 앞두고 인터넷 쇼핑몰들의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 경쟁이 시작됐다.
업체들은 합격 기원 선물전, 무료 수능모의고사 실시, 수능 예상 문제집 배포 등 수험생을 위한 행사를 열며 동시에 다양한 수능관련 상품을 마련, 판촉전에 돌입했다.
이지클럽(http://www.easyclub.co.kr)은 n세대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을 모은 ‘수능 합격 기원 선물전’을 이달말까지 실시한다.
정답이 다 보이라는 의미로 투명한 비누에 메시지를 넣을 수 있는 ‘수능 비누’, 모르는 문제도 맞히라는 뜻의 ‘주사위 알람시계’, 잘 찍으라는 의미의 ‘도끼 엿을 든 합격 인형’ 등과 꽃바구니세트, 달마도가 그려진 순금 부적 등 1만∼3만원대의 저렴한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e-현대백화점(http://www.e-hyundai.com)은 다음달 6일까지 인터넷 무료 수능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이번 모의고사에 응시하려는 수험생은 전국 11개 현대백화점에서 인증카드를 받아 e-현대백화점 사이트에 신청하면 된다.
e-현대백화점은 모의고사 결과를 통한 정·오답 확인 및 강약점 분석 그리고 결과를 통한 지원가능 대학 조회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수능 관련 강의를 온라인상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도 실시한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도 대입수험생과 학부모의 필수품이 된 수능관련 안내서 ‘수능핵심 전략 자료집’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롯데백화점과 종로 학력평가연구소가 공동으로 제작했으며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준비전략이 담겨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