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수능 한달앞두고 본격 판촉전 돌입

 다음달 7일 실시되는 대학 수학 능력시험을 한달여 앞두고 인터넷 쇼핑몰들의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 경쟁이 시작됐다.

 업체들은 합격 기원 선물전, 무료 수능모의고사 실시, 수능 예상 문제집 배포 등 수험생을 위한 행사를 열며 동시에 다양한 수능관련 상품을 마련, 판촉전에 돌입했다.

 이지클럽(http://www.easyclub.co.kr)은 n세대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을 모은 ‘수능 합격 기원 선물전’을 이달말까지 실시한다.

 정답이 다 보이라는 의미로 투명한 비누에 메시지를 넣을 수 있는 ‘수능 비누’, 모르는 문제도 맞히라는 뜻의 ‘주사위 알람시계’, 잘 찍으라는 의미의 ‘도끼 엿을 든 합격 인형’ 등과 꽃바구니세트, 달마도가 그려진 순금 부적 등 1만∼3만원대의 저렴한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e-현대백화점(http://www.e-hyundai.com)은 다음달 6일까지 인터넷 무료 수능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이번 모의고사에 응시하려는 수험생은 전국 11개 현대백화점에서 인증카드를 받아 e-현대백화점 사이트에 신청하면 된다.

 e-현대백화점은 모의고사 결과를 통한 정·오답 확인 및 강약점 분석 그리고 결과를 통한 지원가능 대학 조회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수능 관련 강의를 온라인상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도 실시한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도 대입수험생과 학부모의 필수품이 된 수능관련 안내서 ‘수능핵심 전략 자료집’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롯데백화점과 종로 학력평가연구소가 공동으로 제작했으며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준비전략이 담겨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