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교육 서비스 전문업체 다각화 추진 활발

 사이버교육분야 B2B, B2C 업체들이 콘텐츠 확보를 통한 서비스영역 확대에 나섰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사이버MBA·조인스터디·윈글리시닷컴 등 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은 해당 분야 혹은 특정계층에게 수준 높은 콘텐츠 제공을 통해 서비스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 아래 IT, 영어, 경영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영 전문인 사이버MBA(대표 방석범 http://www.cybermba.com)는 IT분야 콘텐츠 확보를 위해 캠퍼스21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마케팅을 전개중이다. 이 회사는 또 사이버테솔, 비트컴퓨터, 모어댄뱅크 등과 비즈니스 영어, IT, 금융·증권 관련 콘텐츠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었다.

  사회교육 전문 조인스터디(대표 김진기 http://www.joinstudy.com)도 IT전문사이트 하우와우닷컴과 웹디자인과 프로그래밍, e-비즈니스 등 IT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해 제휴했다. 또 영어교육 전문인 온코리아닷컴과 계약을 맺고 이 회사 토익 및 토플 패키지 과정, 토플 CBT 과정 등을 선보였다.

 성인 영어교육 전문 윈글리쉬닷컴(대표 이명신 http://www.winglish.com)은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인 랭텍커뮤니케이션을 흡수합병, 콘텐츠 폭을 확대하고 나섰다. 이 회사는 올해 말까지 시스템 및 서비스 통합 작업을 완료하고 2002년 1월부터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는 토털 영어 서비스 업체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