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예방도 인터넷에서.’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씨의 직장내 성희롱 예방 및 퇴치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밝은 직장 만들기’가 인터넷으로 서비스된다.
온라인교육 전문업체 알지닷컴(대표 송영섭 http://www.alzee.com)은 ‘아우성’의 구성애씨와 손잡고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구성애씨의 육성강의와 역동적인 플래시 화면으로 구성된 이 강좌는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별도 프로그램 없이도 수강할 수 있으며 총 6일간의 강의가 끝나면 역시 온라인으로 교육 인증서를 발급해준다.
특히 이 강좌는 모든 과정이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직장내 성희롱 예방을 위해 집합교육이 어려운 사업체에 적합하며, 기존 온라인교육 콘텐츠와는 달리 모든 내용이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구성애씨 특유의 입담으로 이뤄져 흥미진진하게 교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송영섭 알지닷컴 사장은 “직원들이 쉬는 짬짬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했기 때문에 집합교육에 따르는 직·간접적 교육비용과 별도 강사 섭외에 따르는 부담을 상당히 덜어줄 수 있어 기업들로부토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남녀고용평등법 및 남녀차별금지법에 따르면 모든 사업장과 공공기관에서는 1년에 1회 이상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