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솔루션 개발 및 e비즈니스 건설사업 전문업체인 비플라이소프트(대표 임경환 http://www.bflysoft.com)가 24시간 종합입찰정보 제공에 나섰다.
지난 4월 온라인사이트인 ‘비드큐(http://www.bidQ.co.kr)를 개설해 국내 1500여 발주처의 입찰정보를 제공해온 이 회사는 기본 입찰정보 외에 발주처 낙찰성향 분석, 예가산출 프로그램 제공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에 따라 비드큐는 입찰 준비에서부터 낙찰 이후까지 입찰 실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됐다.
이 사이트 사용자는 발주처 낙찰성향 분석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으로 분석된 전국 1500여 발주처의 낙찰성향을 제공받게 된다. 이 서비스는 각 발주처별 공고에 대해 10∼15개의 복수예가분포·추첨예가·낙찰업체·낙찰금액·예정가격비율·낙찰금액 비율정보 등을 제공해 해당 발주처의 낙찰성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드큐는 지난 4월 e트러스트 인증평가업무를 맡고 있는 숙명여대 정보통신대학원 전자상거래연구소로부터 국내 우수 웹사이트 184개를 대상으로 비교평가한 결과 ‘입찰계약 및 법’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AAA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향후 건설분야 B2B·B2C 거래의 활성화를 위한 건설 전문 쇼핑몰 구축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 회사는 비드큐사이트의 콘텐츠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한국엔지니어링진흥협회·대한설비건설공제조합·전기공사공제조합 등 관련 기관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문의 (02)563-9081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