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에스아이넷, 모바일 SMS 서비스

 인터넷서비스제공(ISP)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자인 한국피에스아이넷(대표 채승용 http://www.gihc.net)이 모바일 환경에서 시스템 관리와 원격제어가 가능한 시스템관리서비스(SMS)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바일 SMS는 IDC업계에서는 처음 제공되는 것으로 기존 유선 시스템관리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달리 휴대폰·개인정보단말기(PDA) 등을 통해 IDC에 입주한 입주사 서버와 네트워크에 접속해 회선상황과 장비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원격제어로 시스템을 조작·통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따라서 IDC 입주사들은 야간이나 이동중에도 IDC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돌발적인 장애에 대응할 수 있다.

 한국피에스아이넷은 이 서비스를 위해 어니언소프트웨어의 ‘미드나이트(MidKnight)’ 소프트웨어를 도입했으며 고객서버와 연결된 미드나이트가 운용체계와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전력·보안 등의 장애를 감지하면 입주사 관리자에게 문자메시지·e메일·음성 등으로 장애상황을 통보해준다. 또 일별·주간별·월별 장애정보와 전산장비의 운용현황을 보고서 형식으로 제공해준다.

 이 서비스는 모든 휴대폰과 PDA에서 서비스받을 수 있으며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IDS)을 통해 네트워크상의 보안과 함께 휴대폰 소비자별·사용자별 접근을 제어하면서 공개키기반구조(PKI)솔루션까지 지원한다. 서비스 가격은 윈도NT와 리눅스는 월 3만원, 유닉스는 월 3만5000원이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