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년 새해! 인터넷과 함께 시작하세요.’
인터넷이 새해를 여는 관문처럼 애용되고 있다. 인터넷에 접속하면 신년계획 세우기는 물론 토정비결을 비롯한 운세를 보거나 무병장수나 운수대통을 빌어주는 부적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터넷포털들은 2002년 새해를 희망차게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새해맞이 이벤트를 속속 마련, 네티즌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종합포털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은 3일부터 기획·특집 코너를 통해 ‘2002년 희망의 세상 만들기’에 나섰다. 이 코너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사용자들의 새해 소망을 받아 게재해 준다. 또 역술인이 점쳐보는 2002년 국정 및 월드컵 운세 등도 소개하고 있다.
다음은 또 1년후의 자신 또는 우리에게 보내는 편지로 구성한 ‘2002, 쉼표 그리고 느낌표’라는 이벤트와 함께 말띠나 말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해 보거나 맞춤형 2002년 만들기·연하장 보내기 등을 위한 추천사이트를 테마별로 검색할 수 있는 ‘馬 달리자 2002년’ 이벤트도 마련해 놓고 있다.
NHN(대표 이해진·김범수)도 포털사이트인 네이버(www.naver.com)를 통해 말의 해를 맞아 ‘말과 닮은 얼굴 찾기’ ‘왕푸짐 대박 사다리타기’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새해맞이 이벤트를 마련,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리아닷컴(대표 김용회 http://www.korea.com)은 이달 한달간 새해소원을 성취하는 것을 도와주는 ‘그래 결심했어’ 행사를 마련하고 작심3일로 끝나기 쉬운 새해계획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나만의 일정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리아닷컴에서는 또 연초가 돼면 인기를 끄는 토정비결과 연하장보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데이콤(대표 박운서) 천리안에서도 3일부터 인터넷 복권포털 보키(www.vokee.com)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10만원 상당의 ‘인터넷 부적’을 제공하는 새해맞이 행사를 실시한다.
천리안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5만원 이상의 사이버머니를 구입하는 회원 전원에게 유명사찰 주지스님이 직접 만든 10만원 상당의 부적 80여종을 무료로 나눠준다.
이밖에 라이코스코리아(대표 가종현)는 쇼핑몰(shop.lycos.co.kr)을 통해 오는 13일까지 금연·다이어트·어학 학습 등 네티즌들이 신년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상품을 모아놓은 ‘신년계획상품전’을 진행하며 드림엑스(www.dreamx.net)도 오는 10일까지 퀴즈를 풀면 4명을 선정해 대명 비발디 스키장 시즌권을 제공하고 10명에게 주간 스키권을 나눠주는 스키피아 행사를 실시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